우리는 자기 위주로 세상을, 상황을 이해할 때가 많습니다. 아무리 상황이 어려워도 내 마음이 기쁘면 상황도 좋아보이는 거고, 아무리 상황이 좋고, 사람들이 즐거워해도, 내 마음이 어두우면 모든 것이 다 부정적입니다. 똑같은 상황이 하나님에 대해서도 적용됩니다.

1. 자기의 능력이 부족하고 부정적이면 하나님의 능력도 부정하게 됩니다(마22:29)

우리 상황이 부정적이고 내 능력이 부족하면 하나님의 능력도, 지혜도 부정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사두개인들도 자신이 부활을 경험해보지 않았으니까, 하나님께서 죽은 자를 살리시는 능력이 없다고 단정해 버립니다(마22:32).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처럼 우리가 하나님도, 하나님의 말씀도 이해하지 못하고 부활의 능력을 부정하는 겁니다. 우리가 부족하다고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부정해서는 안됩니다. 우리 하나님은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이시오, 지금도 우주를 유지하고 계시는 전지전능하신 분이십니다. 우리가 부족해도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한강의 기적을 경험한 우리는 불가능에 대해서 단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2. 우리 하나님은 죽은 자도 살리시는 엘 샤다이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1절;창17:1).

아브라함도 자신이 늙고 사라도 늙은 상황 때문에 하나님께서 사라를 통해 자녀를 주신다는 약속을 제대로 인정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아브라함과 사라가 불가능하더라도 하나님에게는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능한 하나님(창17:1)이셔서 다 늙은 육신 가운데에서도 임신이 가능하게 하십니다. 야곱도 아무데도 의지할 곳이 없을 때, 그가 가능성이 전혀 없을 때에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니까, 큰 가족을 이루어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아무리 우리 삶이 가능성이 하나도 없고, 모든 것이 다 부정적이어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모든 것이 다 가능합니다. 불가능이 사라집니다. 그것은 우리 나라에서도 일어나는 일이고, 우리 삶 가운데에서도 일어나는 일입니다. 우리의 지헤와 능력으로 이루는 것은 극히 적고, 하나님께서 크게 보호하시고 인도하셔서, 이런 생명과 평안 가운데 있을 수 있는 겁니다. 아무리 코로나가 답답하다고 하더라도, 죽은 자도 살리시는 엘 샤다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시기 바랍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에게 피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피난처와 요새와 의지가 되어 주십니다(2절).

3. 전능하신 엘 샤다이 하나님께서 보호하시면 전염병도 이깁니다(3절).

백신이나 치료제가, 또는 좋은 의료제도나 뛰어난 의사가 우리를 구원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것들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마음을 다잡아주시지 않으면 곳곳에서 감염을 일으키는 자들이 일어날 수도 있는 법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해야 하나님의 보호가 나타나는 겁니다. 우리가 경건하지 못해도 하나님 의지할 때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는 법입니다. 야곱도 경건하지 못할 때, 가정 파괴범이던 시절부터 전능하신 엘 샤다이 하나님을 만나서 보호를 받고 인도함을 받았습니다. 죄인인 야곱이 회개하고 다듬어져서 믿음의 조상이 될만한 자가 될 때까지 하나님께서 그를 보호하시고 인도하시고 훈련시키시기 때문입니다.

결론 : 지금 우리는 답답한 현실 가운데에서 낙망하기 쉽습니다. 우리에게는 의지할 곳이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의 의지와 피난처 되십니다. 우리의 하나님은 엘 샤다이 전능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 하나님 의지해서 오늘도 승리하고, 미래의 축복에 참여하시는 저와 여러분 모두 되기를 바랍니다.

카테고리: 주일설교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