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모두는 바이러스가 없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 세상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 시절이 다시 오기만 한다면, 우리는 어떤 노력이라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우리에게는 그런 세상보다 더 근본적이고 더 오래된 소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진리가 가득한 세상입니다.

1. 불의한 행위들 때문에 선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고난 받고 있습니다(10절).
어제 구급차에 일부러 사고를 내고 사고처리 해야 보내준다고 고집하다가 환자를 죽게 만든 택시기사가 구속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위급하다고 사정을 해도 자기가 책임진다고 해 놓고서 이제는 아무 책임도 못지는 모습을 다 지켜 보았습니다. 이런 불의한 사람들과 불의한 행동들 때문에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고난받고 있습니다. 지금 중국의 거짓말 때문에, 불법적인 행위들과 탐욕 때문에 온 세계가 고난 받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런 불의한 행위들과 사람들 때문에 이 땅에 사는 동안 지속적으로 고난 받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가 소망하는 것은 이런 모든 악에서 자유로운 세상이 빨리 오는 겁니다. 바로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그곳에는 이런 악이 전혀 들어갈 수가 없으니까요. 사실 지금 우리들은 진리가 충만한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소망이 있기 때문에 숨을 쉴 수 있고, 견디어 낼 능력이 생깁니다. 아니면 우리는 그저 이 재난과 악이 가득한 이 세상에서 버텨낼 기둥이 사라지게 됩니다.

2. 진리가 충만한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님의 임재와 함께 합니다(11절).
진리가 충만한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에 예수님 재림 하실 때 완전히 이루어집니다. 그곳에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나라요,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다 해결해 주신 은혜로운 예수님의 이름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그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하나님의 나라는 마지막 때에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정의와 진리를 실행하시는 예수님께서 함께 하시는 곳은 모두 하나님의 나라입니다(사32:1). 그래서 예수님께서 지상 사역 가운데에서도 이미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 가운데 임하고 있었고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마12:28). 예수님과 함께 하는 곳에 이미 하나님의 나라의 영광, 기쁨, 은혜, 능력이 임하고 있습니다(마18:20).

3. 우리는 지금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9절).
예수님의 은혜로 거룩하게 된 우리는(11절) 이 하나님의 나라의 시민권이 이미 주어져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이땅에 사는 동안 불의에 미혹되지 않도록 싸워야 하는 사명이 있습니다. 첫째는 내가 하나님 나라의 축복에서 멀어져서 하나님 나라 백성된 특권을 방해 받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두 번째는 불의가 득세를 해서 우리의 미래와 자녀들의 미래에 미혹을 넘어서 박해가 생기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본 같은 경우 국민들이 자신의 힘으로 자유나 권리를 쟁취해 본적이 없기 때문에 지금 정부가 부패해서 나랏돈을 함부로 써도, 국민의 생명은 돌보지 않고 자기 이득 되는 일에만 열중을 해도 브레이크를 걸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우리 가운데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진리가 통용되는 사회를 만들어가도록 노력이라도 해야 하는 겁니다. 진리가 충만한 사회는 우리가 노력해야 합니다. 실제로 영적으로도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사로잡힌 제자가 되면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도 이루어가는 일꾼이 되어가는 겁니다. 우리가 먼저 제자되고, 우리와 같이 복음에 감동된 제자를 만드는 삶이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확장해가는 가장 좋은 길입니다.

결론 : 세상은 정의롭지 못합니다. 불의한 자들이 득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수록 우리는 진리가 충만한 하나님의 나라를 소망해야 하며, 그 나라가 이 땅에 확장되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길이고, 우리 자녀의 미래를 가장 아름답게 준비하는 길이며 응원하는 방법이 됩니다.

카테고리: 주일설교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