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 승리(삿6:12-14)

힘든 일이 지속되면 사람들이 흔히 선택하는 옵션은 포기입니다. 포기하고 특별히 그것을 이기려는 노력이나 용기나 열정을 가지지 않고 체념하고서 그 상황에 묻혀 삽니다. 그러다보면 특별한 꿈을 꾸지 않고 삶에 특별한 의미도, 목적도 가지지 않고 세상 따라 흘러가는 겁니다. 지금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면서 혹시 우리가 그런 포기 상태에 들어가는 건 아닌지 점검해봐야 할 것입니다. 대신 오늘 기드온처럼만 행동해도 놀라운 가능성이 열립니다.

  1.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함께 하시며, 때가 되면 우리게 승리를 허락하십니다(12절).

기드온은 미디안 사람들의 약탈을 두려워해서 포도틀 안에서 타작을 하던 겁쟁이입니다.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 그렇게 무기력할 때, 하나님의 사자가 기도온에게 갑자기 나타나십니다. 하나님 함께 하신다면서. 주변 상황은 하나님께서 안계신 것 같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버리시거나 잊으신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나 기드온을 잊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사람에게 나타나셔서 놀라운 승리의 역사를 시작하십니다.

  1.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하여 역사를 이루시면서 승리를 이루십니다(14절).

오늘 하나님께서 기드온에게 나타나셔서 민족의 어려움을 하소연하는 기드온에게 오히려 이스라엘을 구원하라는 명령을 하십니다. 아무 능력도 없고, 겁쟁이처럼 숨어서 타작하던 기드온에게 하나님께서는 승리의 일꾼이 되라고 요구하시는 겁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아무 능력도 없고 보잘 것 없는 인간을 하나님의 승리의 역사에 주인공이 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통해서 모든 일을 이루시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천지창조의 유지도, 출애굽의 역사도, 심지어는 구원의 역사도 사람이 되신 예수님을 통해서 이루십니다. 어느날 갑자기 하늘로부터 능력이 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그런 능력도 모세와 같이 순종하는 인간을 통해서 나타나게 하십니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우리가 바로 그런 통로입니다.

  1.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알고 기대하고 의지하는 자를 통하여 일하십니다(13절).

하나님께서는 왜 그렇게 무능력하고 겁이 많은 기드온을 찾아오셔서 이 거대한 일을 이루려고 하셨을까요? 이미 용사로 무장된 사람을 쓰시면 더 편하지 않으셨을까요? 그러나 하나님에게 필요한 것은 오늘 기드온처럼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하나님 함께 하시는 이길 수 있다는 기대와 소망이 있는 사람입니다. 기드온은 그 험악한 시기에도 하나님에 대한 기대를 버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 함께 하시다고 인사하는 하나님의 사자에게 감히 말대꾸하면서 하나님 함께 하시는데 왜 이런 재앙이 닥치냐고 묻고 있는 겁니다. 하나님 함께 하시는 것에 대한 기준과 소망이 있었던 거죠. 그런 기드온은 하나님께서 나타나주시고 함께 하신다 약속하시고, 그것을 통해서 신앙과 경험이 쌓여 가면서 용사로 변화되어 갑니다. 조그만 승리가 용사를 만드는 겁니다. 또한 시대의 필요가 사명과 소망을 낳는 겁니다.

결론 : 우리 하나님은 지금 바이러스 사태에도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이런 험악한 시기에도 하나님을 기대하고 의지하는 자를 통해서 일을 이루시고 승리를 이루십니다. 그런 기대로 하나님의 부름과 쓰임 받으면서 시대와 환난을 이기는 저와 모든 성도님들 되시길 기도합니다.

20년04월05일 주일안내

■ 예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예배를 대신해서 영상으로 묵상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다음 주일은 부활주일입니다.

▸매일 저녁 7시 30분에 알람을 맞춰놓고 나라와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알림

▸사순절 여섯번째 종려주일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묵상하며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19가 빨리 끝나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영상 예배드릴 때 각 가정마다 헌금해 주시고, 교회 운영에 보탬이 되길 원하는 분들은 계좌로 송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140-009-635323, 예금주:대한예수교장로회 서서울교회)

▸서울시 지침에 따라 교회 내부 소독과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착용,      사람 간에 2m 간격 지키기를 시행하여 예배드리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자 웰컴팀 안내

4월–김철호, 김현정, 박근옥, 박하은

■ 교인 동정

▸입원 – 허안식 안수집사(혜민병원 중환자실)

■ 예고

▸2월 26일(수)~4월 11일(토) – 사순절

▸4월 6일(월)~10일(금) – 고난주간, 성금요일 특별 심야 기도회

▸4월 12일 – 부활주일, 가족별 찬양대회

▸4월 25일(토) – 전교인 야외예배

20년03월29일 주일안내

■ 예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예배를 대신해서 영상으로 묵상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다음 주일은 종려주일입니다.
▸매일 저녁 7시 30분에 알람을 맞춰놓고 나라와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알림
▸사순절 다섯번째 주일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묵상하며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부활주일(4월12일)을 경건하게 준비합시다.
▸코로나 19가 빨리 끝나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영상 예배드릴 때 각 가정마다 헌금해 주시고, 교회 운영에 보탬이 되길
원하는 분들은 계좌로 송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한은행:140-009-635323, 예금주:대한예수교장로회 서서울교회)
▸서울시 지침에 따라 교회 내부 소독과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착용,
사람 간에 2m 간격 지키기를 시행하여 예배드리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집에 돌아가실 때 교회에서 준비한 손소독제를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방문자 웰컴팀 안내
3월–김철호, 김현정, 박근옥, 박하은

■ 교인 동정
▸입원 – 허안식 안수집사(혜민병원 중환자실)